🛎️ 안녕하세요. 오늘은 단단책방에 [비무장지대에 봄이 오면] 그림책이 입고되었습니다.
ppt와 활동지는 게시글 제일 아래에 있습니다.
저작권의 문제로 그림책은 올려드릴 수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워낙 유명한 책이라 대부분의 학교 도서관에 구비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.
* 참고 : [책방 들어가기] 수업 아이디어는 인디스쿨-쥐돌잉 선생님의 인성놀이를 바탕으로 제작하였습니다.
👬💥💦💌
자연히 살아있는 곳, 그러나 결코 갈 수 없는 곳. 바로 비무장지대(DMZ)입니다.
무서운 무기로 무장을 한 채 서로 출입을 제한하고 지켜보고 있는 살벌한 곳이지만,
역설적으로,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동식물이 살게 되었습니다.
아름다운 자연과 인간의 살벌함이 교차하고, 그 속에 여전히 남아있는 그리움을 통해
다가오는 금요일, 6·25 6월 25일 육이오 전쟁과 통일교육을 하고자 합니다.
오늘은 [6·25전쟁 계기교육(육이오)][통일교육][호국보훈의 달]에 활용하실 수 있는 그림책을 소개해 드립니다.
[비무장지대에 봄이 오면] 의 이억배 작가님은, 이미 우리나라에서 으뜸으로 유명하신 그림책 작가이시고,
특히 2020년 배첼더상을 수상하고 전 세계의 독자와 만나고 있는 인정받은 그림책입니다.
👬💌 [비무장지대에 봄이 오면] 그림책의 내용 소개
- 비무장지대에 봄이 오면... : 들판에 새싹이 파릇파릇 돋아납니다.(dmz 자연 소개)
- 비무장지대에 봄이 오면... : 그러나 그곳에는 갈 수가 없습니다. 철조망이 가로막고 있으니까요.(현재)
- 다시 비무장지대에 봄이 오면... : 굳게 닫힌 철문을 활짝 열어젖히고 걸어 들어가고 싶습니다.(꿈꾸는 미래)
👬💌[비무장지대에 봄이 오면] 그림책으로 수업하기
- (독서 준비) 책방 들어가기 : 전쟁으로 나의 소중한 가족과 헤어진다면? 그 마음 이해하기
- (독서) 책방 탐험하기 : 비무장지대의 계절별 자연 살펴보기(붙임딱지 활용)
- (독서 후) 책방 보물 발견하기 : 헤어진 가족 다시 만나기 (마음 이해하기)
책의 마지막 쪽에는,
오래 헤어져 있던 가족들이 비무장지대를 건너 다시 만나고,
할아버지를 안고 있는 아이들의 표정은 안도하고 있습니다.
어쩌면 이것이 평화.. 아닐까요?
[비무장지대에 봄이 오면] 그림책을 통해 [현재의 아픔을 공감하는] 보물 발견 시간을 가져보세요 👨👩👧👦🕊️
저작권의 문제로 그림책은 올려드릴 수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💌 문의 : dandanbooks2020@gmail.com
- PPT는 여기서 :(40MB) : https://drive.google.com/file/d/1TP9NOyq4c2sOBJ0FuYr8wlKB7ZEMsdM0/view?usp=sharing
- 활동지는 여기서 :